다이소 액정보호필름 사용 후기

삶의 지혜|2020. 10. 24. 13:05

얼마 전 다이소에 갔다가 액정보호필름을 하나 샀습니다.

 

사실 그동안 액정보호필름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나름 논리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1.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 액정은 매우 단단하게 만들어져서 파손도 잘 안되지만 스크래치도 거의 생기지 않는다.

2. 액정보호필름을 오래 붙이고 있으면 모서리 끝 부분이 언젠가는 들떠서 보기 안 좋아진다.

3. 강화유리필름은 액정보다 더 잘 깨진다.

4. 스마트폰의 교체주기가 2년에서 3년이므로 이 기간에 약간의 스크래치는 견딜 수 있다.

5. 액정이 파손될 정도로 심하게 충격을 받으면 액정보호필름이나 강화유리필름도 액정을 보호하지 못한다.

 

즉, 액정보호필름이나 강화유리필름 무용론입니다.^^

 

 

그런데, 다이소에서 액정보호필름이 단돈 2,000원 밖에 안 해서, 이것은 기능 유무와 무관하게 그냥 형식적으로라도 붙이고, 나중에 지저분해지면 바로 제거해도 손해보지 않겠다는 생각에 구매를 했습니다.

 

 

'2,000원'이라는 문구와 '곡면커버&충격흡수'라는 문구와 함께,

곡면 풀 커버, 탁월한 터치감, 충격 흡수, 손쉬운 부착이라는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뒷면에는 부착방법 등이 나와 있습니다.

 

 

내용물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P1~3까지 커버가 붙어 있는 액정보호필름이 있고, 극세사 천, 그리고 전용 밀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이소 액정보호필름 부착 방법

1. 먼저, 극세사 천으로 화면을 깨끗하게 닦은 후,

2. STEP 1이라고 쓰여 있는 부분을 제거한 다음, 액정보호필름의 그 부분을 스마트폰의 해당 부위에 맞춰서 부착합니다.

이때 나머지 아랫부분까지 잘 확인해서 삐뚤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그리고, 아랫부분이 STEP 2라고 쓰인 부분을 제거한 후 전체 부분을 스마트폰 액정에 부착합니다.

4. 전용 밀대로 액정보호필름과 액정 사이에 들어있는 공기방울을 밀어서 밖으로 빼냅니다.

5. STEP 3라고 쓰여진 마지막 커버를 제거하면 완료됩니다.

 

장점 및 단점

장점은 무엇보다도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2,000원 밖에 안하니까요?

그래서, 편하게 부착을 실험(?)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우레탄 액정보호필름이라고 하는데, 정말 비닐 같은 느낌입니다.

즉, 좀 좋은 액정보호필름은 약간 플라스틱이나 PVC 같은 단단한 느낌이 나서, 액정보호필름의 위치를 잘 잡으면 잘 펴지면서 부착되는데, 이것은 너무 흐물흐물해서 붙이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래서 사실 부탁하면서 공기방울도 많이 생겨 버렸습니다.

 

액정보호필름을 많이 붙여보신 경험이 있거나 잘 붙이실 수 있는 분들은 저렴한 가격에 부착을 할 수 있으니 좋을 것 같고, 많이 부착에 자신이 없는 분들은 부착하기가 일반 액정보호필름보다 어렵다는 점을 꼭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