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용량이 부족할 때 백업을 해보자.

IT, Software & Science|2018. 9. 1. 11:09

많은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포털 메일은 아마 gmail, 네이버, 다음 메일일 것입니다.

저도 네이버 메일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오래 사용하다 보니 메일함 용량이 차서 정리하라는 메시지가 뜨네요.

메일을 서로 간에 커뮤니케이션 용도로 주로 사용하지만 과거의 메일을 쉽게 지울 수 없는 이유는 첨부로 저장된 파일들이 나름 중요한 파일이기도 해서 입니다.

또, 자주 전송해야 하는 파일들은 기존에 보냈던 메일들을 그대로 포워드하면 되니까 사용이 편할 수도 있구요.


아뭏든 네이버 메일은 5GB밖에 용량을 주지 않아서 한 3~4년 사용하니 거의 Full이 되었다고 해서 정리를 한번 하고자 맘먹었습니다.

사실 정리라고 할 것도 없지만요..ㅎㅎ


 

네이버 메일을 정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먼저 백업을 하고, 용량을 많이 차지하고 있는, 즉, 첨부파일이 큰 것 중 오래 전 메일이고 첨부파일 내용이 크게 저장해야 할 필요가 없으면 지워버리면 됩니다.


먼저 네이버 메일을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네이버 메일 화면에서 맨 아랫쪽 왼쪽을 보면 환경설정이라고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환경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이중 상단에 '메일함 관리'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전체 메일함 내용이 나오고 각 메일함 별로 관리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여거시 정리하고자 하는, 즉 백업하고자 하는 메일함의 '백업'을 클릭하면 바로 백업이 진행됩니다.

특이한 것은 백업하는 메일함의 크기가 2GB를 넘으면 파일을 나눠서 압축파일로 저장을 합니다.

요즘은 특별히 이렇게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은데 왜 그런지는 모르겠네요. 메일을 백업하는 속도도 일반적으로 느끼는 속도보다 늦은 편입니다.^^;;



네이버 메일은 백업을 완료하고 나면 각 메일별로 eml 파일로 만들어 집니다.

나중에 백업한 파일의 내용을 찾고자 한다면 이 eml 파일을 열어보면 되겠죠..^^


그리고, 이제 백업을 완료 했으니 기존 메일함 중에서 당장 써야 하는 중요한 메일을 제외하고는 모두 삭제해 주면 됩니다.

그만큼 메일 공간에 여유가 생기겠죠.


정리 후 네이버 메일 용량이 좀 여유가 생겼네요..^^




이상 네이버 메일을 백업하여 저장공간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