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워드 -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CEO의 마케팅

삶의 지혜|2020. 10. 21. 21:25

온워드 Onward는 우리말로 '앞으로 나아가는' 정도의 뜻입니다. 즉, 쉬지 않고 꾸준히 전진한다는 의미를 말합니다.

이 온워드는 좀 지나긴 했지만 스타벅스 CEO인 하워드 슐츠가 쓴 책의 제목입니다.

 

 

이 책은 스타벅스 CEO인 하워드 슐츠는 잠시 스타벅스를 떠났다가 다시 CEO로 복귀하면서 그동안 스타벅스에 쌓여 있던 문제들을 하나씩 극복하면서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써 스타벅스를 만들고자 하는 부단한 노력과 도전이 담긴 책입니다.

 

꾸준한 성장의 기본은 누구나 알고 있는 내용일 수도 있고, 잘 이해하고 설명할 수는 있겠지만, 실제로는 많은 기업에서 말로만 표현되고 구현되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

이에 반해 하워드 슐츠는 스타벅스의 꾸준한 성장은 '고유한 가치의 추구와 존중'이라는 한마디로 정리하고, 이것은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품질, 파트너와의 관계, 고객에게 제동하는 서비스 및 가치 등에서 스타벅스 만의 고유한 특징과 장점을 지속적으로 지키면서 발전시켜나가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내용을 어떤 상황에도 타협하지 않는 가치를 추구하는 것이 더욱 중요한 요인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집과 실천이 스타벅스를 세계적인 기업으로 만들어 낸 동력이 아닌가 합니다.

또한, 이러한 CEO와 함께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가치를 정확히 이해하고 동료간에 사랑으로 가치를 실천해 나가는 조직 구성원 모두가 성공하는 스타벅스를 만드는 기본이자 바탕일 것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이러한 가치를 얘기하고 가치가 그 회사를 이끌어 가는 많은 세계적인 기업이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