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블루투스 동글, 오천원에 구입하기

삶의 지혜|2020. 9. 28. 22:48

요즘 대부분의 모바일 기기는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것이 대세입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뿐만 아리아 이제 이어폰도 블루투스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스마트폰을 살 때 받은 유선 이어폰은 책상 서랍 어디엔가 처박혀 있게 되고 블루투스 이어폰이 항상 주머니와 가방 안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특히 이동이 잦은 경우 블루투스 이어폰이 주는 편리함은 유선이어폰의 불편함을 단번에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음질이 유선이 더 좋다, 아니다 거의 차이가 나지 않는다 등등 음질에 대한 호불호는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은 가격(?)이 해결해 줄 문제이지 유선이냐, 무선이냐의 문제는 무선인 블루투스 이어폰의 완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블루투스 이어폰은 요즘같이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할 때도 큰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대부분의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외부에서 사용하거나 이동할 때 사용하는 경우말고, 집에서 또는 사무실에서 데스크톱 PC를 사용할 때.. 갑자기 난감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많은 데스크톱 PC가 블루투스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ㅠㅠ

그래서 집이나 사무실에 어쩔 수 없이 유선 이어폰을 하나씩 두고 있는데, 얼마전 이 문제를 깔끔히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다이소에서 단돈 5,000원을 주고 구입한 '블루투스 동글'이 그것입니다.

 

다이소 블루투스 동글

 

블루투스 동글은 쉽게 얘기하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에서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기이며, 단순히 PC의 USB 단자에 꽂아만 주면 일반 PC에서도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기기를 말합니다.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블루투스 동글은 블루투스 4.0까지 지원하는데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블루투스 5.0까지 지원하는 제품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단돈 5,000원의 다이소 블루투스 동글
다이소 블루투스 동글

 

가격도 3,500원부터 다양하게 있는데, 택배비를 포함하면 다이소의 가격이 충분히 경쟁력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블루투스 동글을 PC의 USB단자에 꼽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에서와 같이 하단 트레이에 블루투스 아이콘이 생기고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블루투스 아이콘

 

이제 블루투스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 후, 'Bluetooth 장치 표시(D)'를 선택하면, 블루투스 장비에 대해 설정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이곳에서 블루투스 이어폰과 페어링을 하게 되면,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일반 PC에서도 충분히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블루투스 동글에서는 다음과 같이 파란색으로 깜빡거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 가지고 있는 데스크탑 PC에서 블루투스 기능이 없어 아쉬웠던 분들은 다이소 블루투스 동글을 사용하여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COVID-19의 영향으로 재택근무, 재택수업 등이 많아 집에서 업무나 수업을 들어야 하는 경우가 매우 많아진 요즘에 노트북이나 태블릿이 준비되지 않았을 때는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블루투스 동글을 사용해 보면 가성비에 대한 만족도는 최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인터넷에서 구매해도 기능이나 품질은 비슷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제품 가격에 비해 배송비 부담이 클 수 있으니, 집이나 사무실 근처에 다이소가 있는 경우는 다이소를 이용하는 편이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 더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