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실시

재무설계 알아보기|2015. 8. 6. 10:44

[자동이체 통합관리 서비스]

 

이런 제도가 있었는지 몰랐는데, 얼마전 뉴스에 나온 것을 보고 찾아 보니 올해 7월 1일부터 시행하는 제도라고 합니다.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는 한 곳에서 본인 명의로 되어 있는 자동이체 신청내역을 일괄적으로 조회 또는 해지하고 다른 계좌로 변경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거래통장이 여러군데로 나눠져 있는 경우는 관리하기가 어디서 얼마가 나가는지 알기가 쉽지 않은 경우도 있을 텐데, 체계적으로 관리하기에 참 좋은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payinfo.or.kr/

 

다만 지금은 조회 및 해지만 가능하고 2015년 10월 경 부터는 변경 서비스까지 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적용 대상은

- 통신비, 보험료, 신용카드대금 등 요금청구기관에 자동이체를 신청한 요금이고,

스쿨뱅킹, 아파트 관리비의 조회 및 해지, 공공성 요금, 신용카드대금 등의 해지는 향후에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능한 금융사는 총 52개입니다.

 

[은행 및 서민금융기관]

 

[금융투자회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