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차차차, 신속한 중고 거래를 위해 사전에 알아야 할 것들

삶의 지혜|2020. 10. 17. 14:47

일반적으로 차를 사는 일이 특별한 경우를 빼면 일생에서 많이 겪는 일은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요즘 같이 다양한 차가 나오고 있다면 한번 구매한 차로 오랫동안 타고 다니기에는 신차를 경험할 기회가 많이 줄어들게 되어 아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려하는 것이 중고차인데요. 내가 가지고 있는 차를 중고로 팔고 다시, 원하는 차를 중고로 산다면, 크게 부담 없이 새로운 차를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은 중고차 거래에 믿을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고, 특히, SK엔카, K카, 보배드림, KB차차차가 나름 인지도를 쌓아가면서 중고차 거래시장에서 자리 잡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은 이중 이병헌이 광고하는 KB차차차를 통해 중고차를 파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KB차차차는 모든 것을 앱으로 다 완료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하게 거래할 수 있는 장점있습니다.

 

 

KB차차차에서 내 차를 파는 것은 기본적으로 경매를 통한 방법입니다. 즉, 팔고자 하는 내차를 등록하면, 그 차를 보고 중고차 딜러들이 적정한 가격을 제시하는 구조입니다.

  1. 팔고자 하는 차량을 KB차차차에 등록합니다.

  2. 등록한 차량의 정보에 대해 KB차차차가 확인하고 승인을 합니다.

  3. 승인된 정보로 중고차 딜러들이 입찰을 합니다.

  4. 중고차 딜러들이 제시한 가격 중 상위 3개를 가지고 딜러들과 본격적인 협상(?)을 합니다.

  5. 중고차 딜러들이 실제 차량을 보고 가격을 조정합니다.

  6. 거래가 성사됩니다.

와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각 진행단계는 카카오톡으로도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 단계별로 사전에 미리 준비해 놓는 다면 좀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으니 번거롭더라도 앱을 설치하고 차량을 등록하기 전에 다음의 내용을 사전에 준비하고 시작하면 좋습니다.

 

* 필수 차량 사진: 앞면, 뒷면, 계기판(주행거리 표시)

* 차량의 연식 및 모델명: 자동차등록증 참조

* 사고 및 보수 이력: 사고 일시 및 주요 사고 내용

* 기본 외 추가 장착 사항: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등

* 예상 시세: KB차차차에서 모델별로 조회 가능

 

실제 중고차 딜러들이 차량을 봤을 때, 등록한 내용과 다른 부분이 있으면 차감되는 금액이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기본적인 정보로 시작한 후 나중에 협의하면서 금액을 조정할 수도 있겠지만, 그 폭이 얼마나 될지 모르기 때문에 가능하면 처음 등록할 때 자세히 등록해 놓는 것이 유리힙니다.

 

 

이상으로 KB차차차로 중고차를 팔 때, 사전에 준비해야 할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 봤습니다.

중고차 파는 일이 쉽지만은 않지만 예전에 비해 상당히 합리적이고 객관적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KB차차차를 비롯하여 다른 중고차 앱도 활용해 보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