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서 해시태그(#)를...

IT, Software & Science|2015. 3. 3. 22:33

 

 

안녕하세요?

요즘 SNS에 관심을 가지고 이것저것 많이 보고 듣고 배우고 있는 중인데, 한장 이슈가 해시태그인 것 같습니다.

(지금 이슈인지, 아니면 지난 이슈인지는 모르겠네요...ㅋㅋ)

해시태그는 쉽게 생각하면 검색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라고 보면 되고,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에서 처음에 많이 사용되었다가 요즘은 페이스북 등등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쓰지 않고 있고, 인스타그램은 계정은 있지만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어서 그동안 잘 모르고 있었네요...

페이스북에서도 지원된다고 페이스북에서 많이 활용해 봐야 겠습니다.

 

해시태그는 '#검색어"로 등록하고 검색합니다.

즉, 내가 페이스북에 글을 쓰는데, 그 주제가 재무설계와 관련된 것이라면, 글의 시작이나 끝부분에 '#재무설계'라고 써주면 됩니다. 해시태그는 하나만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개를 같이 쓸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 #한국재무설계 #재무상담

 

등과 같이요..

폐이스북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먼저 글을 쓸 때의 해시태그 사용입니다.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글을 쓴 후 '게시'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등록됩니다.

여기서 해시태그 뒤의 단어는 하이퍼링크로 되어 있어서 클릭하면 해당 단어를 해시태그로 등록한 글들이 모어서 검색됩니다.

 

 

글을 쓸 때는 위와 같이 하고 내가 관심있는 단어를 검색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의 검색창에서 '#+검색할 단어'를 입력합니다.

아래 는 검책창에 그냥 '한국재무설계'로 검색한 것인데, 이 경우는 한국재무설계 페이지가 표시되거나 합니다.

 

 

이번에는 검색창에 #한국재무설계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표시되면서 페이스북에 등록된 글 중에서 한국재무설계를 해시태그로 등록한 글들이 검색됩니다. 좀 저 정확하고 직접적인 글들이 검색되지요...

 

 

한가지 주의할 것은 어떤 글은 아주 많은 해시태그를 등록해 놓은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찾고자 하는 주제가 아닌 엉뚱한 것이 검색되기도 하죠..^^ 어쩔 수 없겠죠..--;;

 

암튼, 해시태그를 통해 빠르게 정보를 검색할 수도 있고, 또, 내 글이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되어지게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종종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서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