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앱] 아이폰으로 체계적인 도서관리를 하자.. - "산책: 체계적 도서 관리" - 2

IT, Software & Science|2014. 6. 30. 23:06

가지고 있는 책을 등록하였으면 이제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산책'은 온라인 검색이나 바코드 검색을 통해서 저장한 책들은 자동으로 분류가 생성됩니다.

화면 상단에 '모든 책'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분류된 카테고리가 표시 됩니다. 물론 '설정' 메뉴에서 '꼬리표' 달기로 카테고리를 삭제하거나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등록된 책이 많아지면 카테고리 별로 분류해서 보면 관리하기가 쉽겠죠...


설정 메뉴는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막대기(?^^)표시를 선택하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막대기 표시를 선택하면, 설정 메뉴와 함께 등록되어 있는 책들에 대한 분류 정보가 나옵니다.

설정 아래에 있는 '총 권수', '지은이', 옮긴이', '출판사' 등은 각각의 기준으로 분류된 책 목록을 표시해 줍니다.

마찬가지로 아래에 있는 '출간일순' 등도 그 기준에 맞춰 정렬되어 표시되구요...



설정 메뉴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설정 메뉴에서는 꼬리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꼬리표에는 기본적으로 앱이 자동으로 분류해 주는 꼬리표와 함께 새로운 꼬리표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편집'을 클릭하면 아래 꼬리표 들 앞에 빨간색 표시가 생기면서 필요없는 꼬리표를 삭제할 수 있게 되고, 새로운 꼬리표를 달기 위해서는 '추가'라고 되어 있는 곳에 새로운 꼬리표 이름을 쓰고 오른쪽 + 표시를 클릭하면 추가됩니다.

보통 꼬리표를 추가하는 경우는 나중에 사고 싶은 책을 위한 '살 책', '읽고 있는 책', 읽다 만 책' 등의 꼬리표를 만들어 놓고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별 책에서 꼬리표를 변경하려면, 개별 책을 표시하는 화면에 들어가서 '꼬리표 달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꼬리표는 2개 이상 중복으로 달 수 있기 때문에, 원래 책의 카테고리와 함께, '읽고 싶은 책', '살 책' 등 본인이 스스로 달아 놓은 꼬리표를 중복으로 달아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 설정 메뉴에는 'iCloud 백업', 'iCloud에서 복원'이 있는데, iCloud 계정이 있고 설정이 되어 있다면, iCloud에 백업과 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iCloud 설정 내용[아이폰 설정 > iCloud > 저장공간 및 백업 > 저장공간 관리]에 들어가 보시면, 백업되어 있는 용량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글보다 사실 여기 더 자세히 나와 있을 것 같은데요..^^

설정 메뉴 아래 부분에 보면 '도움말'이 아주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어렵지 않은 앱이지만 차근차근 읽어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네요...



이상 간단하게 "산책: 체계적 도서 관리" 앱에 대해 살펴 봤습니다.

여기 정리한 기능 외에도 다양한 기능과 내용이 있기 때문에 잘 살펴보면 정말 체계적으로 도서 관리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가지고 계신 책 잘 정리 하시고, 많이 읽으시기 바랍니다.

결국은 책은 많이, 잘 읽자고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