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살 때 세이브-오토 프로그램, 주의할 점은?

삶의 지혜|2020. 10. 7. 07:14

요즘은 국산차를 살 때는 딜러가 따로 할인을 해 주거나 하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홈페이지나 팸플릿 등에 나온 가격이 그대로 적용되는 경우가 많고 차종이나 시기별로 특별 할인이 공식적으로 되는 것 이외에 차이나는 할인이나 혜택은 없어 졌다고 보면 됩니다.

이러다 보니,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해 주는 혜택이나, 금융사, 특히 카드사 등에서 제공해 주는 서비스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현대차나 기아차를 살 때 현대카드의 차량 구매 전용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적용 받을 수 있는 '세이브-오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세이브-오토는 오해할 소지가 많은데, 이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개념은 해당 카드로 구매 시, 바로 할인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현대차나 기아차 신차 구매 시, 최대 50만원까지 세이브-오토를 적용해 주는데, 이 말은 최대 50만원까지 그 카드의 포인트를 선지급해 주고, 나중에(최대 36개월) 선지급받은 포인트를 상환하는 것입니다.

 

세이브-오토 안내

 

즉, 만일 세이브-오토 금액이 50만원이라고 한다면, 차량을 구입할 때, 50만원 어치의 포인트를 받아서 차량 가격에서 차감을 받고, 이후 해당 신용카드를 쓰면서 쌓이는 포인트를 모아서 50만원 어치의 포인트를 상환하는 것입니다.

 

이게 무슨 이득이 있을까 하기도 하지만, 꼼꼼히 따져보면 이득이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 먼저, 50만원 선포인트를 받아서 할인을 받게 되면, 차량 구매가격이 떨어져서 조금이나마 취등록세가 줄어듭니다.
  • 세이브-오토 프로그램과 함께 카드 포인트를 함께 주는데, 이 포인트로 세이브-오토로 할인받은 금액의 50%를 바로 상환할 수 있습니다. 즉, 세이브-오토를 50만원 적용받았고, 차량 구매 시, 포인트로 440,100원을 받았다면, 이 포인트로 250,000원을 바로 상환하고 나머지 250,000원에 대해서만 해당 카드를 쓰면서 적립되는 포인트로 상환하면 됩니다.
  • 연회비가 좀 높은 카드를 발급받으면 적립률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남은 포인트를 빨리 상환하고 이후 추가 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를 구입할 때 세이브-오토를 적용받을 수 있는 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대차 구매 시, 세이브-오토

 

기아차를 구입할 때 세이브-오토를 적용 받을 수 있는 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아차 구매 시, 세이브-오토

 

이상으로 현대차나 기아차를 살 때, 적용할 수 있는 세이브-오토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세이브-오토 프로그램은 분명 혜택은 있지만, 그다지 크지 않다는 점과, 바로 차량 가격을 할인해 주는 것이 아니라 포인트를 미리 선지급해주고 나중에 카드를 사용하면서 그 포인트를 갚아 나가야 한다는 점을 주의 있게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