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거래 수수료 저렴한 증권사 알아보기

2021년 들어서도 주식투자의 열기가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과열이다, 아니다 등등 말은 많지만 원칙을 가지고 장기투자를 한다면 아직 해볼 만한 상황은 아닐까 합니다. 물론 빚으로 투자하는 위험은 가지고 갈 필요는 없는 것은 당연할 것 같습니다.

 

요즘같이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직접투자를 할 때, 투자에 대한 원칙과 방향, 기업에 대한 연구 및 분석, 시장 및 경제에 대한 공부는 꼭 필요한 항목 들일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 주식을 사고파는 매매와 관련하여 실무적으로 챙겨야 할 것이 바로 수수료입니다.

주식을 거래할 때는 증권사에 주식계좌를 개설하고 거기서 주식 거래를 하게 됩니다.

주식계좌에서 주식을 거래하게 되면 당연히 매매와 관련된 수수료 가 발생하게 되고 이 수수료가 증권사의 주요한 수입에 해당합니다.

작년부터 워낙 주식거래가 활발해지고 있어서 많은 증권사가 온라인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거래할 경우 주식 거래의 수수료를 깍아주는 경우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주식을 거래하더라도 수수료가 저렴하다면 그만큼 유리할 수 있으니 꼭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주식거래 수수료는 증권사마다 차이가 나지만 증권사 별로도 계좌개설을 어디에서 했는지, 또 거래를 어떤 수단으로 했는지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꼭 여러 증권사의 수수료를 확인해 보고 거래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참고로 금융투자협회에서 각 증권사의 주식거래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기본적인 검색을 여기서 하시면 될 것입니다.

위치는 '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에서 '전자공시시스템'으로 들어간 후 '주식거래 수수료'에서 비교하면 됩니다.

 

금융투자협회 주식거래수수료 조회

 

 

금융투자협회에 공시되어 있는 주식거래 수수료입니다.

몇몇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KB증권 등 몇몇 주요 증권사는 수수료 구조가 조금 복잡해서 여기 게시되지는 않았습니다.

해당 증권사 홈페이지에서도 수수료는 확인할 수 있으니, 꼭 들어가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위의 표에서 보는 것 처럼 100만원의 주식을 거래할 때 개설 방법이나 거래 방법에 따라 최소 150원부터 최대 6000원까지 격차가 상당히 큽니다. 100만원을 기준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만일 거래하는 금액이 크다면 수수료 차이도 무시할 수 없는 경우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동일 증권사에서도 계좌를 은행에서 개설했는지, 증권사에서 개설했는지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고, 또 매매 거래를 오프라인, 즉 지점 창구하에서 하는지, 아니면 HTS나 MTS(모바일)에서 하는지에 따라서도 꽤 많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저렴한 방법은 모바일이나 Web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온라인으로 거래를 하는 경우가 가장 저렴한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요즘은 앞에서도 말했드시 온라인 거래 계좌 개설과 온라인 거래를 할 경우 다양한 혜택과 저렴한 수수료를 제공하는 증권사가 많으니 꼭 참조하셔서 좋은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