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피엘 샤워기 필터 구매 방법

삶의 지혜|2020. 10. 13. 21:33

얼마 전 욕실 샤워기 헤드의 옆쪽이 작은 구멍이 생겨 물이 세기 시작했습니다.ㅠㅠ 큰 구멍은 아니어서 쓰는 데는 지장은 없었지만 그래도 물줄기 한가닥이 옆으로 삐져나와 다른 곳을 적시기도 해서 조금은 불편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참에 새로운 샤워기 헤드로 교체해 보자는 생각에 어떤 것이 좋을지 여기저기 알아보던 중, 닥터피엘 샤워기가 반응이 좋고 추천이 많아 닥터피엘 샤워기 헤드로 교체를 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쓰던 샤워기 헤드는 단순히 물만 뿌려주는 것이었는데, 요즘 많이 쓰이는 것은 필터가 내장된 샤워기 헤드가 많이 나오고 있네요. 특히, 닥터피엘은 녹이나 불순물 같은 단순 이물질의 제거뿐만 아니라 잔류염소까지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닥터피엘 샤워기 헤드는 단순 불순물을 제거하는 필터가 손잡이 부분에 들어있고, 잔류염소를 제거하는 필더는 헤드 부분에 들어 있습니다. 즉, 필터가 두 군데로 나눠 있는 것이지요. 그래서 좀 더 깨끗하게 차단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사용 후기 등에 대해서는 많은 글들이 있기 때문에, 여기서는 닥터피엘 샤워기 헤드의 제품 구성과 구매하는 팁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닥터피엘 샤워기 헤드 자체는 일반형과 와이드형으로 나눠집니다.

당연히 와이드형이 더 큽니다.

주의할 것은 1차 불순물을 제거하는 필터는 공용으로 같이 쓸 수 있는데, 잔류염소를 제거하는 필터는 헤드에 들어가기 때문에 일반형과 와이드형을 구분해서 주문해야 합니다. 잔류염소제거 필터를 구매할 때 무턱대고 싼 것을 구매하면 와이드 말고 일반형이 올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닥터피엘 일반형 vs 닥터피엘 와이드

 

다음은 필터 구매 방법입니다.

닥터피엘 샤워기의 손잡이 부분에 들어가는 필터는 약 2~3개월마다 교체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물론, 수질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2개월에 한 번씩 교체한다고 하면 1년에 6번 교체하면 됩니다. 교체는 필터의 색깔이 변하는 것을 보고 하면 되는데, 투명한 손잡이를 통해 누렇게 변한 필터를 보게 되면 바꾸지 않고 버틸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닥터피엘 샤워기 헤드 부분에 있는 염소 차단 필터의 교체입니다.

잔류염소차단 필터는 평균 5~6개월마다 교체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교체는 잘 느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수돗물 냄새가 다시 나거나 수압이 약해지면 그때 교체하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잔류염소 차단 필터는 1년에 2개정도가 필요할 것입니다.

 

 

정리하자면, 1년 사용 시, 필요한 필터는 1차 불순물 제거 필터는 6개, 2차 잔류염소 제거 필터는 2개가 필요합니다.

6개월 단위로는 1차 불순물 제거 필터는 3개, 2차 잔류염소제거 필터는 1개씩이 필요하겠죠.

 

따라서, 구매 시에도 위의 수량을 고려해서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필터는 다 쓰고, 어떤 필터는 남아 있으면 나중에 관리하기가 어렵겠죠?^^

 

그래서, 공식적으로 할인해서 판매하는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의 세트도 이 구성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별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은

  * 불순물차단 필터 3개 구성: 12,000원 -> 9,000원

  * 와이드 잔류염소차단 필터 1개: 13,000원

 

 

기간 단위로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은

  * 6개월 분(1차 불순물차단 필터 3개 + 와이드 잔류염소 차단 필터 1개): 19,800원

  * 1년 분(1차 불순물차단 필터 6개 + 와이드 잔류염소 차단 필터 2개): 37,800원

  * 2년 분(1차 불순물차단 필터 12개 + 와이드 잔류염소 차단 필터 4개): 59,800원

입니다.

필터를 계속 구매해야 하는 부담은 있지만, 그래도 깨끗하게 정수된 물로 샤워하는 것이 몸도 건강해지고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 같기는 합니다.

이상으로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 세트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