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GER KRX 바이오 K-뉴딜 ETF"로 국내 대표 바이오 기업에 투자하자.

COVID-19의 영향이 사회의 많은 부분을 바꾸고 있는 중입니다. 금방 끝날 것 같던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은 아직 그 끝이 어디일지 감이 잡히지 않고 있으며, 다시 쌀쌀해지는 날씨에 더욱 확산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늘어나는 때인 것 같습니다. 특히, 미국이나 유럽은 그 확산세가 멈추지 않고 있기 때문에 더 우려가 앞서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상황에서도 부쩍부쩍 성장하는 산업군이 있으니 바로 바이오 섹터입니다.

 

우리나라의 바이오 산업은 특히 COVID-19의 확산 시점에서 진단키트가 대박을 터뜨리면서 전 세계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 진단키트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130% 이상 수출액이 증가하는 기염을 토했고, 위탁생산을 하는 삼성바이로로직스와 같은 바이오 CMO 기업들도 쭉쭉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이오시밀러 시장에서 떠오르는 강자인 셀트리온도 올해 상반기에 역대 최대의 성과를 냈으며, 신약개발에 힘을 쓰고 있는 SK바이오팜, 유한양행, 한미약품 등오 다양한 분야의 신약을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성장세이 힘입어, 이번 10월 7일 상장한 "TIGER KRX 바이오 K-뉴딜 ETF"는 국내 상위 10개의 바이오 전문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ETF입니다.

이것은 "KRX 바이오 K-뉴딜 지수"를 추종하도록 만들었고,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팜, 셀트리온헬스케어, 유한양행, 씨젠, 한미약품, 알테오젠, 한미사이언스, 셀트리온제약 등 10개 기업입니다. 셀트리온 3형제가 모두 포함되었네요.^^

 

 

위에서 보는 것과 같이 "TIGER KRX 바이오 K-뉴딜 ETF"는 COVID-19의 시작과 함께 급격하게 시장의 관심을 받게 되었지만, 코로나바이러스가 종식된 뒤에도 생명연장이나 건강에 대한 관심은 더욱 급격하게 커질 것이고, 고령화, 난치병 등으로 인한 신약의 필요성은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또한 새로운 감염병도 더 자주 생길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바이오산업은 대세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

 

 

다만, 바이오 K-뉴딜지수는 지난 한 달간 약 14%가 하락하였고, 바이오 K-뉴딜지수의 대표 종목인 SK바이오팜은 약 26% 정도가 하락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을 저가매수의 좋은 기회로 볼 수도 있을 것이고, 좀 더 조정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분들도 있겠지만, 장기적으로는 성장이 가능한 섹터이기 때문에 좋은 조건으로 매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모니터링할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TIGER KRX 바이오 K-뉴딜 ETF"에 대해 대략적으로 확인해 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