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 광고 관리 시스템으로 좋은 키워드 찾기

리나라 검색 시장의 대부분은 네이버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내 블로그가, 홈페이지가 검색에 잘 되게 한다는 것은 결국 네이버에서 검색이 잘 되게 하는 것입니다.

네이버에서는 네이버의 파워링크에 광고를 올리는 광고주들이 효율적으로 광고를 관리하고 좋은 키워드를 만들 수 있도록 검색 광고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가 검색광고를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검색 광고 관리 시스템을 활용하면 좋은 키워드를 찾을 수 있고, 내가 포스팅한 글이 이왕이면 검색에 잘 노출되어 많은 사람들이 보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검색 광고 관리 시스템에 대해서 오늘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 관리 시스템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먼저, 네이버 첫 페이지에서 맨 아랫 부분에 있는 '광고'를 클릭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검색광고'를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네이버 아이이 외에, 검색광고 관리시스템용으로 별도의 계정을 등록해야 합니다.

광고를 하지 않더라도 사용할 수 있으니 계정을 하나 만들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광고관리시스템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검색광고 관리시스템으로 들어가서 왼쪽 아래에 있는 '키워드 도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상단에 검색창이 나오는데 여기에 조회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키워드 조회]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일, 한국재무설계로 키워드를 조회하면 아래와 같이 연관된 키워드에 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각각의 열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관도: 입력한 키워드와 해당 키워드의 연관도를 나타냅니다.

월간조회수(PC): 최근 한달간 네이버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PC에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해 본 조회수 입니다.

월간조회수(모바일)최근 한달간 네이버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모바일에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해 본 조회수 입니다.

월 노출현황: 최근 한달간 파워링크 영역에 노출되고 있는 평균 광고 갯수를 의미합니다.

월평균 클릭수: 최근 한달간 파워링크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의 평균 클릭수를 의미합니다.

월평균 클릭률: 최근 한달간 1개의 파워링크 광고의 평균 클릭률을 의미합니다.

월평균 클릭비용: 최근 한달간 파워링크 영역에 노출되고 있는 광고의 1 클릭당 평균 비용을 의미합니다.

월평균 예상비용: 최근 한달간 파워링크 영역에 노출된 광고의 월평균 효과를 기준으로 예상되는 월간 비용을 의미합니다.

경쟁현황: 해당 키워드에 클릭초이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광고 개수를 의미합니다.


여러가지 지표가 있지만, 주로 PC 및 모바일의 월간조회수를 중심으로 보면 되고, 파워링크 영역에 해당하는 부분은 실제 광고를 하실 분들은 광고비용 산정 등을 위해 꼼꼼히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관심있는 키워드명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조회수에 대한 추이를 볼 수있습니다.


 

이상과 같은 방법으로 네이버에서 검색되어지는 키워드에 대한 내용을 조사하고 선정된 키워드를 중심으로 포스팅을 한다면 내 글이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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