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방법은?

카테고리 없음|2020. 10. 28. 22:54

좋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블로그 글을 읽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고, 또, 내 스스로도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서 여러가지 생각과 아이디어, 그리고 일상의 소소한 감정들을 하나씩 정리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게 은근히 부담되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기본은 성실히, 꾸준히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기본 목적에 가장 잘 부합하는 것이기도 하구요.

이렇게 기본에 충실한 것과 더불어 그래도 항상 좀 더 효율적으로 포스팅 할 방법은 없을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옆자리에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이라는 책이 있어서 한번 봤습니다.

내 업무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종종 쓰일 일이 있을 수 있고, 또 알아 놓으면 언젠가는 꼭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인 것 같아 읽어 봤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았고, 실제 운영하는 사례와 경험을 중심으로 쓰여 있어서 빨리 볼 수 있었습니다.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에 의하면 블로그는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는 목적으로,

개인 브랜드를 만드는 도구로,

광고와 홍보 용도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도구로,

또, 이 모든 것에 대해 복합적인 목적으로

사용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결국은, 내 블로그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들어오느냐와, 들어와서 얼마나 오랫동안 머물면서 좋은 정보를 나눌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블로그가 검색엔진에 잘 노출되기 위해서는 검색로봇의 어떻게 움직이느냐를 알면 되는데, 사실 그 정보보는 알 방법이 없습니다. 네이버나 구글, 다음 등의 검색엔진은 구체적인 방법 없이 아주 보편적인 내용들, "성실히, 꾸준히, 좋은 글을 올려라..."라는 내용으로 만 안내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마케팅"에서는 이러한 일반적인 원칙을 좀 더 세분화해서 정리,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검색 상위에 노출시키는 방법'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를 하는 방법, 블로그의 품질지수를 높이는 방법, 키워들를 이해하고 찾는 방법 등에 대해 설명되어 있고,

 

 

'블로그 글쓰기'에는 검색에 노출이 잘 되도록 하는 방법과 더불어 방문자들이 쉽고 편하게 읽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결국은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방문한 사람이 내 블로그에서 여러 글을 읽으면서 오랫동안 머물고, 또 재 방문의 기회를 많이 만드는 것이 블로그 운영의 기본인 것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블로그 개설과 운영 등의 대부분이 네이버 블로그를 기반으로 쓰여 있습니다. 뭐, 많은 블로거들이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겠지만, 이미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거나, 티스토리 등 다른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책에서 그냥 넘어가야 하는 페이지 수가 좀 많을 수 있다는 것이 아쉽기는 합니다.

 

아뭏든, 잠깐 시간 내서 편하게 읽었지만, 몇가지 좋은 팁은 얻을 수 있었던 책입니다.

반응형

댓글()